새로운미래가 당원들을 상대로 당명 개정안 공모에 착수했다.
이는 전병헌 대표가 전당대회에서 제안한 '제2창당'의 실무적인 조치로 당명 변경을 통해 당의 포지셔닝과 이미지를 명확하게 정립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27일 오후 4시 30분 경 당원들을 대상으로 발송된 문자에는 홍보위원장 명의로 '새로운미래의 정체성과 민주적 정통성 확립을 위해 당명개정 실무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당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의견을 수렴한다'는 설명이 적혀있다.
당명 개정의 찬반을 묻는 형태가 아니며, 당명제안을 받는 절차로 보기 중 선택도 가능하고 새로운 당명도 접수받고 있다.
아래는 추천 당명과 설명이다.
1. 새로운민주당 (약칭: 새민주)
새로운미래의 역사와 가치는 계속 계승해 가되, 정체성의 모호함을 보완하여 민주적 정통성을 확립하자는 취지임.
2. 늘푸른민주당 (약칭: 늘민주)
늘 푸르고 한결같은 국정으로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겠다는 의미. 약칭 ‘늘민주’는 늘 정통 민주의 가치와 정신을 지켜 나가겠다는 취지임.
3. 온새미당
순우리말 ‘온새미’는 <변함 없는>, <본연 그대로>의 뜻을 담고 있음. 흔들리지 않고 초심을 지키는 진짜 민주당을 건설하겠다는 취지임.
4. 새미래민주당 (약칭: 새민주)
새로운미래의 역사와 가치를 이어가면서, 민주적 정통성을 담은 비젼으로 당의 노선을 재설정하자는 취지임.
5. 민주연합당 (약칭: 민주연합)
현재 양극화와 비상식으로 타락한 기존의 민주당 대신, 민주적 정통성을 확립해 합리적 민주세력의 연합을 주도하자는 취지임.
6. 중도민주당 (약칭: 중민당)
정치적 양극화로 상식와 합리성이 상실된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진영에 편승하지 않고 중도의 신념과 민주적 가치를 함께 계승하는 대안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취지임.
투표대상은 전 당원이며, 투표 기간은 8월 27일(화) - 8월 29일(목)이다.
투표에 참여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투표 링크 바로가기
https://forms.gle/Ndb1CJsirEubfpqw8
새로운미래의 역대 지도부의 공통된 의견은 새로운미래가 당명 답지 않으며 민주당의 정통성을 잇는 이름이 되어야한다는 것이었다.
이 기사에 4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이제 당명변경의 주동자는 염탐꾼 김종민 저ㅅㄲ가 혼란을 바뜨린게 분명해 졌네요. 새로운미래 그대로 가야합니다.
당명다운 당명이 뭘까요 진짜 당명때문에 더 기억되기 어려울 수 있다면 다른당과 겹치는 당명은 다른당과 구별이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투표하고 나서 어리석은 선택했구나 싶어서 속상하네요. 기사 감사합니다.
외우기 쉬운 당명으로 변경 됐으면 좋겠어요
누가 들어도 정당 이름 같은 당명으로요